2014년 1월 22일 수요일

2014 비전, 교육협력 The Bridge

“The Bridge”

서울실용음악학교(교장 장학일)는 지난 13일 (주) 뮤직서울(대표 정삼숙)과 교육협력을 체결했다. 이는 MI (Musicians Institute)를 시작으로 버클리 음대, 서울어학원, 블러썸 엔터테인먼트에 이어 다섯 번째 정식 협력 관계이다.

산학협력 내용은 올해부터 (주) 뮤직서울에서 "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서울실용음악 예비학교에서 서울실용음악학교 졸업생이 선생님으로 가르칠 수 있는 인턴제도를 구축하는 것이며 재학생들에게는 기획사 인턴십 및 학교 정규 앨범 제작을 지원한다. 또한 (주) 뮤직서울은 서울실용음악학교 학과장들과 함께 서울실용음악학교 만의 교재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www.prepseoulmusic.com)

(주)뮤직서울 산하 서울실용음악 예비학교는 예술고등학교 입시를 준비 중인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실용음악 교육 기관이다. 예비학교를 통해서 서울실용음악학교를 포함한 예고에 진학한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난 15일 열린 협약식에서 정삼숙 대표는 “한국 유일의 실용음악 특성화 고등학교인 서울실용음악학교 졸업생들이 배운 교육 철학을 기반으로 훌륭한 선생님이자 뮤지션으로서 활약해 주기를 바란다. 더불어, 예비학교의 재능 있고 성실한 학생들이 진학하여 한류의 주역이 될 실용음악 조기교육이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뜻을 전했다.

장학일 교장은 “(주)뮤직서울과의 교육협력으로 졸업 예정자들이 뮤지션의 길 뿐만 아니라 음악 교육자로서 현장 실습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